어태커

BJ로렌(종서) 트위치 1호 재탈주 다시 아프리카로! 본문

인터넷방송

BJ로렌(종서) 트위치 1호 재탈주 다시 아프리카로!

어태커 2016. 11. 17. 20:25

기세 좋게 아프리카를 디스하고 떠났던 로렌(종서)이 다시 아프리카로 돌아온다. 그나마 아프리카에서 트위치로 넘어온 사람 중 네임밸류가 있는 사람 중에서는 1호 재탈주가 아닐까 싶다. 로렌은 지난 10월 말에 스티커와 별풍선 수수료 때문에 오히려 600만 원 넘게 적자 방송을 해왔다고 주장하며 트위치로 이적했었다.

 

트위치가 국내 롤 방송 불모지라는 흉흉한 소문이 돌 때인지라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오픈빨로 도네이션을 많이 챙기는 모습을 보이며 다소 안정적인 첫 방송을 마무리한 바 있다. 그러나 이도 오래가지 못했고 트위치 운영자 마이크허에게 계약을 목적으로 매달린 모양새를 보인 것이 화근이 됐다.

 

현재 트위치에서는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계약을 하게 되는데 보통 마이크허가 담당하는 직무다. 그 사실을 알고 있는 로렌은 롤 닉네임을 "마허형계약좀용"이라는 닉네임으로 방송하면서 노골적으로 월급루팡을 위한 어필이 시작됐다.

 

 

심지어 마이크허 개인방송에 들어가 "마허형 계약좀 해주세요 제발, 롤 시청자 좀 늘려보자구요, 롤 버리지 마세요 제발"과 같은 채팅으로 친한척하면서 계약을 요구했다가 "개인방송에서 일 얘기하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매우 싫어합니다"라며 역풍을 불러왔다. 결과적으로 마이크허한테 대놓고 계약 요구했다가 안 좋은 낙인만 찍히게 되었고 12월 7일이라는 메시지만 남긴 채 트위치 방송을 중단했다.

 

 

그러다 16일 아프리카 방송국을 통해서 예비군 동원 미참가자 훈련을 미루다 11월 남은 날짜를 훈련으로 채워야해서 멘탈이 터져 말을 못했다고 하면서 이번 아프리카 스티커 문제가 개선되니 아프리카로 다시 돌아오겠다고 졸렬한 행보를 선언했다. 이적을 알린 사람 중에서는 다시 돌아온 비제이로는 1호인 셈.

 

트위치에서 국내 롤 시청자층이 원래 불모지긴 했지만, 로렌의 오픈빨 도네이션을 생각했을 때 본인이 노오오력을 안 해서 이 결과를 초래한 것 같다. 어차피 로렌은 파트너BJ도 아니었고 예비군 훈련도 안 나가서 당한 사건인 데다 인성도 안 좋은 편이라 이적으로 인한 피해는 별로 없는 편이다. 물론, 트위치 이적하기 전에 아프리카 극딜한 것으로 미루어볼 때 앞으로 아프리카에서의 출세길은 끝났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