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태커

진격의 거인 2기 나왔다! 4화부터 꿀잼 예상~ 본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2기 나왔다! 4화부터 꿀잼 예상~

어태커 2017. 4. 18. 21:07

내가 지금까지 봐온 애니메이션 중 역대급으로 꼽는 작품이 있다면 바로 진격의거인이다. 레전드 오브 레전드~ 진격의 거인을 알게 된 건 아마 대다수 사람이 접했듯 애니메이션 1기 1화가 나오면서 붐을 불러왔던 그 시기다.



탄탄한 스토리, 깔끔한 작화! (물론 만화책은 노답.) 예측을 불허하는 딥다크 판타지 전개! 애니메이션 나왔을 때 만화책 보고 싶어서 꾹꾹 참았는데 진짜 만화책 내용 절대 안 보고 애니메이션 나오는 것만 꼬박꼬박 보면서 흥미진진했던 게 엊그제 같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 순위에는 없지만, 리바이 다음으로 강하다는 미케! 진격의 거인 2기 1화부터 죽여주는 임팩트를 선사한다. 진격의 거인은 인간의 공포를 제대로 표현하지 않았나 싶다. 아주 강하다는 사람들도 죽음 앞에서는 공포를 느끼는 그런 참맛이 재미있다.


공포 앞에서 아무것도~ 못하는 닝겐들의 모습.



진격의 거인에서도 특이한 취급을 받는 기행종. 특히 맨 앞에 나오는 거인은 진짜 기행종 그 자체를 보여준다. 1기에서는 그냥 뛰어오는 기행종 거인이라면 2기에서는 아주 점프하고 머리를 이리저리 뒤틀고~ 진짜 기행종처럼 나온다.



오늘 지금까지 나온 3화까지 보았는데 2화 샤샤 편은 조금 지루하다. 전투 씬도 없고.. 초반 도입부가 1기에서는 임팩트가 너무 강렬했던지라 2기 3화까지는 좀 루즈한 부분이 많은 듯..


무엇보다 1기 끝나고 몇 년의 공백이 있어서 그냥 만화책을 보게 됐는데 2기에 해당하는 부분까지 다 보게 되니까 아무래도 흥미진진하게 즐기면서 봤던 1기 시즌보다는 재미가 좀 떨어진다. (아무래도 거인이라는 임팩트가 1기에서는 너무 부각 돼서 그런 것 같다.)



이름은 까먹었는데 아무튼 반장급. 계속 눈에 끌리는 걸 보면 나는 안경 모에인 걸지도..



리바이하고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미카사. 분명 1기 때는 최애캐였는데 다시 보니 그닥.. 계속 의미 없이 에렌 빠순이 노릇하니까 보는 입장에서는 질린다. 옆에 노랑머리는 그새 이름도 까먹었다. 3화까지 존재감이 제로라서 그런 것 같다.



머리 스타일이 멋져서 한 컷. 미케 부관이었던 걸로 기억함. 3화 마지막 거인들에게 돌격하는데 죽을 각!



미케 꼬라지를 보고 나니 과연 리바이 죽을 때는 어떨까.. OAD만 보면 미케와는 다를 것 같다. 리바이가 추해지는 씬은 과연 나올 것인가.



진격의 거인 2기 3화 부분에 나온 고성을 공격한 거인들을 저지하는 선배들의 모습!! 4화 예고편만 봐도 숨 막히는 전투씬이 기다리고 있어서 더욱 꿀잼!! 한편으로는 스토리 상 이번 시즌에 그렇게 재미있는 장면이 자주 나오진 않을 것 같아서 조금 걱정되기도 하다..

이래서 내용을 먼저 봐버리면 재미가 없다.. 아.. 내 기대감~


Comments